▣ 창업 성공·실패 사례 분석

   1. 성공·실패사례 분석 1
   2. 성공·실패사례 분석 2
   3. 성공·실패사례 분석 3

 

 

1) 싸인 경쟁력

 

 

음식점 브랜드 네이밍 사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웃으면 돼지, 웃음 꼬치활짝, 기운센 천하장어, 돼지 탐나라, 배부른 왕족, 낙지 먹고 맴맴,
정동진 주점 “취하는 건 바다”, 삼성동 “맑은 바닷가의 나루터”, 포차 “주거니 받거니”,
음식점 브랜드 네이밍은 기억하기 쉽고, 부르기 쉽고, 무슨 음식점인지 즉시 알아야 합니다.

 

 

경쟁력 있는 간판이 성공을 부릅니다.
간판 소재의 종류는 파나플렉스, 잔넬, 스카시, LED 등입니다.
간판 디자인의 차별화가 음식점의 품위를 결정합니다.
전면간판, 돌출간판, 입간판, 애드플래그, 에어탑 등 간판에 주인의 얼굴을 올리는 이유는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함입니다.

 

 

 

간판 때문에 울고 웃는 음식점들.
이렇듯 간판이 영업사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싸인 경쟁력 개선 사례 입니다.

 

 

 

2) 인테리어 경쟁력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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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보다 더 중요한 익스테리어. 유동인구 대비 내점 고객율을 높이는 방법은 익스테리어입니다.
일본 하라주쿠 거리의 익스테리어 매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점포 외부를 잘 꾸며야 충동고객이 늡니다. 싸인, 외벽 등 외장 꾸미기, 광고물 등을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음식점 인테리어의 성공포인트. 경쟁력있는 인테리어 업체 선별하는 것도 경쟁력을 얻는 것입니다.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인테리어도 성공 포인트 입니다.

 


보이는 인테리어보다 보이지 않는 인테리어도 매우 중요합니다.

인테리어 성공.실패 사례.
신선 설렁탕, 놀부보쌈, 쪼끼쪼끼, 섬마을 이야기 등은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통해 점포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성공한 예입니다. 
남양주 이탈리안 레스토랑과 개성보쌈의 경우 그저 그런 레스토랑 또는 식당의 전형적인 인테리어로 실패를 보았습니다.
요즘 같이 경쟁이 치열한 시대에는 맛으로 승부하는 집이 아니라면 시각적인 즐거움도 손님에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희귀 아이템

 

 

보신관련 음식점의 명암. 우리나라에서 물개요리 전문점은 아직까지 혐오 식품으로 인식됩니다.
용봉탕 전문점의 경우도 자라를 먹는 사람이 극히 드물기 때문에 영업 경쟁력을 갖기 어렵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보신 음식점은 장어, 오리, 영양탕 집 정도가 보신관련 음식점으로 우리나라의 정서에 맞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남들이 안 하는 음식점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지역에만 먹히는 음식점도 있다.
부산의 밀면집,돼지국밥집 그리고 대구 두류산의 막창집, 충청도 지방에서만 잘 되는 석갈비집.
대전 지방에서 인기있는 두부두루치기 집 등은 신기하게도 그 지방 정서에 맞아서 그 곳에서는 잘되지만 타지로 진출해서는 진가를 발휘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남들 안 하는 음식점은 분명히 이유가 있습니다.
미처 알려지지 않는 신규 아이템이나 사업성이 검증되지 않는 음식점 등은 실패의 확률이 높습니다.
결론은 남들이 많이 하는 아이템 중에서 차별화를 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4) 유행 아이템

 

유행 아이템이 부정적인 것 만은 사실입니다.
그러나,유행 아이템이라고 해서 무조건 피하는 것이 능사는 아닙니다.

유행 아이템은 꼭 피해야 하는 아이템인가?
유행 음식점 판단법과 피하는 법
유행업종 성공/실패 사례 분석

 

 

5) 성공 창업자의 SPIRIT(정신)

 

성공 창업자의 스피릿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음식점 부자들의 경영 노하우
음식점 부자들의 성공과 실패
음식점 부자들의 정신은 과연 무엇인가?

- 요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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