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통계청에 따르면 22년 정도 후에는 전 세계에서 65세 이상인 사람 수가 현재 5억 정도에서 10억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즉 거의 두 배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프랑스 리옹에서 전적으로 노인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보건 및 건강 스토어가 등장한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엘더디포닷컴(ElderDepot.com)같은 기존의 많은 노인 전문 상점에서 몸이 불편한 사람에 초점을 맞춰온 반면 호조(HOJO)에서는 노인들이 최대한 오랫동안 행복하고, 건강하고 타인의 도움 없이 살 수 있도록 고안된 보다 포괄적인 400여 가지의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내놓았다. 스페인의 시니어스토어(SeniorStore)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호조에서는 자사의 상품을 건강, 보건, 일상생활, 레저와 안락함, 커뮤니케이션과 안전 같은 요소를 포함한 카테고리로 그룹을 지었다. 그리고 거동이 불편한 노인을 위한 기구들뿐만 아니라 아로마 치료와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멋진 모양의 소금-후추 볼도 판매한다. 점포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이 회사의 리옹에 있는 점포는 다른 곳보다 더 넓은 통로, 큰 글자로 써 놓은 가격표 그리고 노인 문제에 대해 훈련을 받은 직원들과 같은 특징들로 노인 맞춤형 점포로 꾸며 놓았다. 이 뿐만 아니라 마사지, 요리 그리고 컴퓨터와 같은 주제에 대해 노인을 위한 일회성 이벤트도 연다. 호조에서는 향후 5년 안에 프랜차이즈 점포를 프랑스의 35개 도시로 확장하려 하고 있다.

이렇게 급증하는 노년층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규모이다. 그리고 지금까지 수요에 비해 시장규모는 터무니없이 작았다. 꼭 명심해야 할 것은 긍정적이고, 힘을 실어주고 섬세한 방식으로 노년층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면 큰 성공을 거둘 것이다 라는 점이다.

웹사이트 : www.hojo-generationseniors.fr
이메일주소 : contact@hojo-generationseniors.fr
자료출처 : springwise.com




Posted by 티스토릴 :